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 마케팅예산 어디에 투자하였나?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19. 10. 14. 08:45

본문

가트너의 'CMO Spend Survey 2019-2020' 보고서에 따르면 마케팅 예산은 2018 년 전체 회사 매출의 11.2 %에서 2019 년 10.5 %로 감소했다. 올해 마케팅예산은 2014 년 이후 처음으로 마케팅 예산이 11 % 미만으로 떨어졌다.

마케팅예산중 대행사의 비중은 22%이며, 광고집행예산은 26%로 전년대비 증가하였으나 가장크게 감소한 분야는 Martech 분야로 전년대비 3%가 감소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