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b2.0 열풍에 관한 우려

소셜미디어 마케팅/Web2.0

by Marketcast 2006. 4. 14. 16:53

본문

Technology Review가 Web2.0 열풍에 관한 우려의 글을 게재하였다. 현재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일정관리부터 뉴스구독, 사진공유등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는데 이러한 서비스들의 수익모델이 부재하다는것이다. 대부분의 Web2.0서비스들이 Contextual Advertising에 의존하지만 매출이 미비하여 서비스 유지를 위한 하드웨어 장비를 운영하는데 턱없는 비용이다.

관련산업분석가들은 초기 닷컴붐업시기 비즈니스모델은 혁신적이었으나 수익성의 한계에 의해서 몰락했던 현상과 똑같다고 지적하며 수익모델을 찾지 못한 Web2.0관련 업체는 향후 1~2년안에 시장에서 사라질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아래는 Technology Review에서 소개한 Web2.0관련 업체이다.

Social Canlender - Eventful / Upcoming
To-Do item - Gootodo
Gigabyte Store - Box.net
Read News - Newsvine
Video Entertainment Find - YouTube / JumpCut
Bookmarks Share - Diigo
Create Podcasts - Odeo
Publish Blog - Wordpress / Xanga
Share Photo - Flickr / Buzznet /Riya / Bubbleshare / Zooomr

관련기사:Web 2.0's Startup Fev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