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FC가 QR코드보다 고객 인게이지먼트가 높다

모바일 마케팅/Mobile Marketing

by Marketcast 2012. 10. 25. 08:30

본문

Kraft를 포함한 미국의 리테일업체에서 NFC도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다양한 파일럿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raft의 NFC파일럿 테스트 결과 NFC가 QR코드보다 12번정도 고객참여율이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선택을 위하여 매대에서 10초정도 머물지만 NFC를 결합한 경우 48초정도 머물러 브랜드인게이지먼트 효과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Kraft가 RFID칩이 내장된 POP홍보물을 치즈 및 Nabisco쿠기 상품을 전시한 매장선반위에 올려놓고 NFC가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홍보물을 터치하면 조리법 이나 i-Food Assistant 같은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R코드는 스캔을 위한 별도App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번거로운 뿐만아니라 QR코드에 초점을 맞추워 스캔을 해야하는 불편함 때문에 캠페인 참여율이 높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지만  NFC는 홍보물에 스마트폰을 같다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관련 컨텐츠를 나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편리함때문에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뿐만아니라 브랜드 노출효과도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Kraft NFC pilot delivers 12 times the engagement level of QR codes

                       NFC Mobile Marketing Pilot Delivers for Kraf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