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cebook 동영상 어떻게 광고주에게 이해시키는가?

디지털마케팅/동영상마케팅

by Marketcast 2017. 4. 3. 00:38

본문

Facebook에 동영상을 게재할 때 사각형으로 무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자막을 넣는 최적화 작업이 중요하다. 하지만 BBDO의 조사에 따르면 Facebok 팬단위로 조사한 상위 100개 브랜드중 84%는 이러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최적화를 비즈니스에 접목시킨 BBDO 프로젝트가 샘 브레이커(Project Thumb Breaker)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36개 클라이언트 기업의 Facebook 동영상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이제 BBDO가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중 하나이며 8000달러에 가능하다. TV용으로 만들어진 광고소재를 Facebook 동영상 대응으로 만들고 바뀌어 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샘브레이커 서비스는 편집의 정도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드의 3가지 레벨의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브론즈는 8000~13000달러, 실버는 20000만달러까지 이며, 골드는 20000만달러 보다 높다. 골드이외에 플래티엄(Platinum)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BBDO의 클라이언트인 바카디(Bacardi)는 플래티엄 동영상 제작을 의뢰하여  페이스북 노출을 고려하여 동영상 촬영, 편집이 진행하였다. 골드의 사례로 로우스(Lowe’s)는 TV광고 소재를 정사각형으로 잘라낸 후 Facebook에 소리없이 재생되는 것을 고려하여 자막을 편집하고 추가하였다.




 샘브레이커 서비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BBDO는 제작하는 동영상이 얼마나 성공할지 예측하는 보고서를 사전에 전달한다. 15개 브랜드의 집행한 35억노출분의 동영상 데이터를 분석한 데이터뱅크를 바탕으로 페이스북 추정광고 상기 리프트(Estimated ad recall lift)와 비교한다. 예상광고 상기 리프트는 광고를 본 이틀후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기억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는 지표이다. 

최근 점점 모바일 사용이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이 동영상제작 예산에 페이스북 예산을 별도로 구성하는 사례가 많지 않다. 무음 동영상 재생이나 사각형 형식 등 페이스북의 최적화를 위해 비용 지출이 필요하다.

관련참고:Project Thumb Breaker: How one agency is pushing clients to edit video for Faceboo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