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상류 | 마이크로 트렌드가 생성되는 공간 | 엑스(X), 아이돌 팬덤 | 실험적 아이디어, 밈 탄생 |
| 상류 | 살아남은 트렌드가 확산되는 구간 | 숏폼 플랫폼(틱톡, 릴스), 블로그 | 유행의 초기 확산 |
| 중류 | 메가 트렌드가 형성되는 구간 | 유튜브, 인스타그램(밈 계정) | 대중화와 확산의 핵심 |
| 하류 | 트렌드의 수명이 다하는 단계 | 블로그, TV | 트렌드의 정착 혹은 소멸 |

| 2026 트렌드 모니터 선택과 집중의 압축소비 시대 온다 (마크로밀 엠브레인) (0) | 2025.11.07 |
|---|---|
| 마켓 트렌드 2026(Ipsos) (0) | 2025.11.07 |
| 2026년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Euromonitor International) (0) | 2025.11.07 |
| 2026 그래픽 디자인트렌드(Envato) (1) | 2025.11.03 |
| Z세대 트렌드 2026(대학내일) (0) | 2025.11.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