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분석 과정

마켓캐스트/교육과정

by Marketcast 2020. 12. 17. 10:08

본문

모바일, 클라우드, IoT, 인공지능(AI), 로봇 등 지난 10년간 디지털기술의 놀라운 혁신으로 자동화, 지능화가 가속되면서 기업경영, 고객관리, 비즈니스 모델, 운영 프로세스 등에 대해 기존방식과 다른 새로운 접근방식과 시도가 요구되기 시작하였다.

궁극적으로 디지털화된 경쟁, 디지털화된 프로세스, 디지털화된 고객이 출현하면서 기업자체도 디지털화된 기업으로 탈바꿈(Transformation) 해야한다. 산업내 디지털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점진적인 변화가 아닌 기존과 다른 방식의 제고, 경영, 비즈니스모델, 협력, 고객관계 등의 전 분야에서 대대적인 디지털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021년은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에서 중요한 해 이다. 올 한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전략체계 수립 및 단계별 실행을 추진을 하지 못하면 자칫 디지털 희생양이 될 수 있다.

2020년도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 추진을 위한 전략방법, 실행방안, 과제도출, 프로젝트 진행에 관한 사항을 분석하고 2021년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어떻게 추진해야하는지 모색할 수 있는 과정이다.

 

 

2021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분석 과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