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헐리우드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YouTube’란

소셜미디어 마케팅

by Marketcast 2006. 4. 7. 09:53

본문

CNET는 2006년 3월 3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Digital Hollywood’ 컨퍼런스에 참가한 Yahoo나 America Online, Turner Broadcasting 등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YouTube)에 대해 관심을 표명했다고 보도함

-YouTube는 약 13개월 전에 설립되어 틴에이저나 20대 젊은 층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비디오 공유 사이트임

-YouTube가 어떻게 이익을 올리고 있느냐는 아직 확실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헐리우드 영화사나 가전제품 메이커, 인터넷 미디어 기업이 모인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처럼 사람들의 주목을 모은 기업은 없었음

Yahoo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Oren Katzeff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브로드밴드 기술이 잘 활용되고 있다고 생각되는 기업을 묻는 질문에 “최근 6~8개월 동안 뭐라고 해도 YouTube에 흥미 있다.”고 언급했음

- YouTube에서는 뮤직 클립이나 영화 예고라는 프로가 제작된 작품과 일반인들이 촬영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음

- YouTube의 광고담당 Julie Supan씨에 따르면 이 사이트를 개설한 2005년 12월 이후, 1일의 시청자
수는 300만에서 3000만으로 급상승했다고 밝힘

관련기사:헐리우드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YouTube’란

'소셜미디어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토리지=동영상  (0) 2006.10.09
시민 저널니즘의 방향 및 수익모델  (0) 2006.04.11
스케치 공유 블로그 "Sketchplanet"  (0) 2005.11.03
협업프로그램 리스트  (0) 2005.11.03
Folksonomy 서비스  (0) 2005.07.1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