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고객참여 측정방법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Talk About)"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11. 11. 9. 00:07

본문

10월말에 페이스북 팬 페이지의 활동 내용을 분석해 주는 "인사이트(Insight)" 서비스가 변경되었다. 인사이트 서비스가 변경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가입된 팬(Fan)이외에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Talk)" 이 추가되었다.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Talk)은 팬 페이지에서 "좋아요" , "글게재" , "덧글" , "공유" 등의 페이지내의 다양한 활동을 분석하는 데이터로서 고객들의 참여활동을 통해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얼마나 브랜드 인게이지먼트(Brand Engagement)를 강화했는지를 볼 수 있다.  

관련해서 국내 기업들의 Talk Rat 얼마정도 되는지 궁금해서 조사해 봤다. 임의적으로 국내기업들의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를 선정하여 2011년 11월 8일 10시부터 ~11시까지 브랜드 팬페이지에 들어가 Fan수 와 Talk 수(Talk 수 기준은 2011년 10월31~ 11월6일까지 일주일간의 데이터이다.)를 조사하였다.

조사결과 국내기업의 Talk Rate는 3~5%정도 인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의 경우 상위 5위까지의 브랜드의 Talk Rate는 1%안팎으로 국내기업에 비해 낮게 나타났다

호기심으로 간단하고 어설프게 조사한것이라서 샘플 규모가 적고 신뢰성은 떨어지지만 현재 어느정도 수준으로 페이스북 내에서 고객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