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가입자 7억명에 따른 다음 비즈니스 전략은 ?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11. 6. 15. 14:57

본문

페이스북이 7억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다음준비를 하기 위한 필요한 사항들을 정리했다.

1. 글로벌화를 위한 Airbnb 인수
각 나라별로 숙소를 공유하는 Airbnb는 여행 숙소를 통하여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비즈니스 모델로 페이스북과 유사하여
기존 오프라인 에서의 관계를 확대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좋은 플랫폼이 될거라고 전망하고 있다.  

2. 새로운 지역의 확대
Social Bakers의 조사에 따르면 2011년 5월 기준 페이스북 가입자 증가율을 보면 브라질 11.37% , 이집트 11.14% 순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증가는 각 나라별로 인터넷 인프라 개선, 스마트폰의 보급 등의 전반적인 IT개선에 따라
증가하지만 중동지역의 민주화 열풍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한 가입도 늘어나고 있다. 

3. 이미지 연결 문제개선
페이스북에 이미지를 올리는 경우 페이스북 이외에 다른 사이트에 링크를 연결시켜 공유할 수 없다. 이러한 제약은 페이스북이 추구하는 오픈플랫폼 전략과 상반되며, 향후 소셜커머스 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기업들의 활용에도 제약이 따를것으로 보인다. 

4. 음악공유서비스 제공
최근에 페이스북이 음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Music on Facebook"을 개설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페이스북은 7억명의 사용자, 강력한 저작권 규제, 결제할 수 있는 크레딧 등의 음악 공유 서비스를 위한 기반이 구축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 구글 처럼 음악공유를 통한 다양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것으로 전망된다.  

5. 13세이하 제공
마크주쿠버크가 13세 이하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를 개설할것이라고 애기했다. 13세이하 사용을 위하여 보안을 강화하여 그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Facebook nears 700 million users – what they need to do nex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