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펌]공짜로 해외대학 강의를 들을수 있는곳!!

마케팅 전략/마케팅트렌드

by Marketcast 2004. 10. 1. 01:21

본문

MIT’s OpenCourseWare(ocw.mit.edu/index.html)는 MIT대학이 운영하는 무료 공개 교육자료 홈페이지. MIT대에 개설되어있는 교육과정의 정보들이 모두 모여있다. 특히 수업을 받는 학생들이 강의 내용을 기록한 강의노트가 제공되고 있어 노력만 한다면 누구라도 MIT의 수업을 따라갈 수도 있다.

버클리대가 운영하는 webcast.Berkeley(webcast.berkeley.edu/index.html)는 더욱 생생한 교육자료들을 제공한다. 비록 몇몇 과목에 제한돼 있기는 하지만 버클리대의 수업내용을 동영상을 통해 보고 들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스탠포드대학의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강남구청에서 운영하는 SCPD e러닝 프로그램(elc.gangnam.go.kr/index.asp)이 바로 그것. ‘아카데미 교육과정’과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지며 과정에 따라 석사학위나 SCPM 인증서를 받게 된다.

퍼듀 아시아(www.gwi.co.kr/)에서는 퍼듀대학과 일리노이대의 공학,약학 그리고 MBA 과정을 밟을 수 있다.

PS:작년에 출간된 "Smart Mobs"의 저자인 레인골드의 강의를 MIT OCW에서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또한 생성문법으로 유명한 노엄촘스키의 예리한 강의를 들을수있습니다. ^^

출처:국민일보/다음검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