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렌드와 유행의 구분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7. 4. 22. 15:02

본문

광고를 품에 안고 있는 경영이나 마케팅에서, 전문가들은 트렌드와 유행을 구분하지 못해서는 위험하다고 주장합니다. 경영이나 마케팅에 실패한 회사들은 트렌드와 유행을 구분하지 못하는 바람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한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하긴, 회사의 규모나 성격을 고려하지 않고, 기술혁신이 유행하면 기술혁신에 매달리고, 리엔지니어링이 유행하면 리엔지니어링하고, 블루오션이 유행하면 블루오션 팀을 만들고, 광고를 많이 하면 광고를 많이 하기도 하는군요. 저수익의 악순환이라고…… 유행을 따라 앞서가는 회사와 유사한 전략을 선택한, 앞서가지 못하는 회사들은 가격경쟁이나 과다한 광고비 지출 같은 소모적인 경쟁으로 저수익의 함정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경영?마케팅 전문가들의 말에 크리에이터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기사:그대가 자꾸 눈에 밟힙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