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카콜라의 Facebook 포스팅 게재 유형

소셜미디어 마케팅/소셜미디어 글쓰기

by Marketcast 2012. 1. 2. 15:20

본문

코카콜라 페이스북은 다른 기업 팬 페이지와 달리 코카콜라의 기업 담당자가 운영하는것이 아닌 코카콜라를 사랑하는 두명의 팬이 직접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팬페이지보다 자연스럽고 친근감 있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끌어 내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중요합니다.
팬들을 개입시키고, 참여하고, 그들이 말할 수 있는 "꺼리"를 만들어 팬페이지에서 지속적으로 어울리고, 대화하고, 수다를 떨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무엇보다 매일 올리는 포스팅 하나 및 덧글 하나에도 고객들이 공감하고, 참여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열린 대화"의 포스팅을 게재하는게 중요합니다. 

코카콜라 페이스북에 올라온 포스팅 중에서 짧지만 고객들의 많은 참여와 공감을 얻은 포스팅 내용을 소개합니다. 

1. 처음으로 콜라를 마신때를 기억하시나요?


2. 콜라를 ( ) 와 함께하면 미소가 될까요?  


3.콜라를 마실때 흥엉거리는 노래는 어떤건 가요?


4. 당신이 만약에 콜라를 나눠먹는다면 그게 누구인가요? 


5.오늘 웃으셨나요? 오늘 콜라 마셨나요? 엉^^


6.Happiness 에서 하얀 콜라 캔 한정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북극곰 좋아하시나요?


7. 오늘 하루 콜라와 함께해서 좋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8.콜라가 필요할때 사달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 친구가 누구인가요? 그를 외쳐주세요^^ 


참고기사:Coca-Colaの気の利いたポスト 10選 on Facebookペー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