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다로그 공간을 빌려주시면 돈을 드립니다. - IKEA Space for Rent-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2. 4. 26. 09:00

본문

IKEA는 왜 사람들이 카다로그를 꾸준히 활용하지 않고 잠깐 보고 난 후 바로 휴지통으로 버리는지에 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고객들이 버리지 않고 집안에서 1년내내 카다로그를 보고서 제품에 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없을가 하는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IKEA는 공간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그러면 카다로그도 이러한 방식으로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카다로그를 놓을 수 있는 224*192mm의 공간만 빌려주면 공간을 빌려주는 카다로그 임대료로 매월 IKEA  매장에서 가구 구매시 활용할 수 있는 수표를 제공해주는 "IKEA Space for Rent"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고객은 간단하게 인터넷, 페이스북, 모바일, 매장에서 2012년 카다로그 공간을 임대를 해주겠다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매월 매장에서 상환할 수 있는 수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캠페인을 홍보하기 방안으로 TV, 인쇄광고, 라디오광고, 옥외광고, 매장내광고, 온라인광고, 페이스북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대대적인 전개합니다. 



캠페인 결과 IKEA호주사이트에 79%가 방문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캠페인 첫주에 59%의 판매증가가 일어났으며 3주동안  6만8천명의 가구가 가입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IKEA Catalogue Space Ren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