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도 유효한 테오도루도 레빗 의 "근시안적 마케팅(Marketing Myopia)"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11. 7. 12. 13:50

본문

예전부터 마케팅 트렌드를 강의할때 첫페이지에 테오도르 레빗의 "근시안적 마케팅(Marketing Myopia)의 '성장산업같은 것은 없다. 단지 소비자의 욕구만이 있을 뿐이고 그것이 변해갈 뿐이다'를 인용하고 있다. 

근시안적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치우친 나머지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지 못해 실패한다는게 요지이다. 현재에도 많은기업들이 고객들이 원하는(Wants) 편익이나 가치를 무시한채 제품이 가진 편의(Needs)에 촛점을 맞추고 있어 50여년전인 1960년대에 나온 책이지만 현재에도 꾸준히 적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Marketing Myopia, 50-Plus Years 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