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미있는 마켓캐스트 개편 로그분석 결과 이야기^^

마케팅 전략/마케팅분석

by Marketcast 2004. 10. 1. 01:26

본문

안녕하세요!!
마켓캐스트 김형택입니다.

새롭게 마켓캐스트를 개편한후 "마켓캐스트"의 로그분석을 한 결과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페이지뷰측면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기사들의 페이지뷰가 높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개설한후 탐색적인 측면에서 웹사이트의 성격 및 가치를 파악하기 위한 접근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방문은 실질적인 가치(Value)를 얻을 수 있는 컨텐츠에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접근한다는 사실을 알 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색엔진 행태분석에서 Yahoo의 경우 일반적인 "보통명사"키워드를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았으며 Naver의 경우 정확한 목적성을 가진 업계사람들로 "분야(카테고리)키워드"를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았으며, Google의 경우 전문화되고 조금은 경력이 많은 사람들이 "전문키워드"를 통해서 유입되는 방문자들이 많다는 것을 파악하게되었습니다.

사이트의 신뢰도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문자에서 회원가입을 통하여 전환하는 전환율을 12%이상으로 기존 국내외 평균 수치인 5%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회원가입페이지에서 회원으로 전환하는 전활율은 8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아직 개설한지 1주일밖에 되지 않아서 이러한 방문자 분석이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로그분석을 통해서 조금은 마켓캐스트의 이용목적 및 방문자의 특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꾸준히 분석해 방문자의 니즈에 충족될 수 있는 마켓캐스트의 사이트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