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Mini cabrio"의 가상현실 광고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08. 12. 24. 11:27

본문

독일에서 자동차 "Mini cabrio"의 경험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AR(Augmented reality)기술을 기반하여 광고를 집행하였다.

잡지 및 웹상의 PDF파일로 배포된 디스플레이 패널을 가지고 웹사이트에 접속한후 WebCam을 통해 반사시켜주면 디스플레이 패널에 3D로된 Mini Cabrio의 모형이 보여진다. 이러한 모형은 360도로 회전할 수 있어서 평면적인 경험에서 벗어나 차량 내외부의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준다.


참조기사:augmented reality advertising

AR기술은 광고 뿐만아니라 피규어 및 캐릭터 등의 상호작용성을 증대시키기 위해서도 많이 활용이 된다. 일본의 AR Figure 인 "Geisha"는 큐브형태의 AR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3D로 구현된 피규어를 건드리면 반응도 하구 옷을 벗길 수 도 있으며 다른 옷으로 갈아 입힐 수 도 있다.


참조기사:augmented reality geish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