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스토리 ‘캔버스 광고’

소셜미디어 마케팅/블로그마케팅

by 마켓캐스트 2018. 5. 23. 08:30

본문

Facebook은 캔버스 광고 형식(Canvas ad format )을 인스타그램 ‘Stories’에도 도입하였다. 광고주는 하나의 인벤토리에 carousel 이미지 와 텍스트기반 광고를 게재하고 스토리를 사용하는 2억 5000만명의 사용자에게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프로모션을 실시 할 수 있게 되었다. 


에이전시 RPA는 인스타그램 캔버스 광고를 빠르게 도입하였다. 브랜드 스토리 광고를 통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지만 이전에는 주목을 끌기 위한 옵션이 제한되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캔버스 광고는 단지 클릭하여 모바일 사이트로 접속하는데 그치지 않고 보다 시각적이고 Dynamic한 체험을 통해 고객의 관심을 모을 수 있다.




소셜미디어 에이전시 Epic Signal은 스토리에 광고캠페인을 시작하였다. Faebook 보다 스토리 캔버스 광고의 Engagement 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수직광고포맷보다 flip Side 형태의 광고형식이 더 인터렉티브하며, 이러한 형식은 이미 사용자에게 익숙해 인스타그램 캔버스광고 경험에 더 호의적으로 반응한다. 


미디어바잉 관점에서 보면 Audience Network 에서 제공되므로 스토리 캔버스 광고요금은 경매형식으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광고 단위가 퍼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요금은 일반적으로 Facebook의 평균 CPM보다 낮다. Facebook 캔버스의 광고요금은 구매규모 및 타겟팅 타이밍 광고단위의 성공에 따라 다르며, 인스타그램의 캔버스 광고는 현재 가격이 저렴하지만 차후 광고비가 상승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Facebook 광고에서는 링크가 부착된 캔버스 광고 및 Tilt to Pan 이미지, 동영상 처람 다양한 인터렉티브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 캔버스 광고에서는 현재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Facebook 은 크로스플랫폼 미디어 구매의 관점에서 효율성과 일관성을 창출할 수 있지만 광고크리에이티브 입장에서는 새로운 standard square (1:1) , rectangular (16:9) ad formats, vertical formats (9:16) 광고포맷에 맞춰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 과제도 있다.


관련참고기사:Media buyers applaud Canvas ads in Instagram Stories, but say there are limitation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