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구글(Google)검색엔진 최적화(SEO)의 동영상 모드에서는 동영상이 주요 콘텐츠인 페이지만 표시된다.

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23. 12. 5. 10:01

본문

이제 구글(Google)검색에서 동영상 모드에서는 동영상이 주요 콘텐츠인 페이지만 표시된다. 

올해 초, 동영상이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인 경우 기본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의 결과 옆에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만 표시하도록 변경했다. 이제 이러한 변경 사항을 동영상 모드의 검색 결과에도 적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 콘텐츠에 더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변경하였다. (해당 동영상을 찾기 위해 페이지를 샅샅이 뒤지지 않고) 

이 업데이트에서는 동영상 모드에서 결과를 클릭하면 동영상이 주 콘텐츠인 페이지로만 이동한다. 동영상이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인 페이지는 '동영상이 스크롤 위에 표시되고 눈에 잘 띄며 페이지의 주요 목적이 동영상 시청인 페이지' 이다.

다음은 동영상이 페이지의 주요 초점이 아닌 텍스트 콘텐츠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페이지 유형의 몇 가지 예시이다.

- 동영상이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가 아닌 텍스트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블로그 게시물
- 보완적인 동영상이 포함된 제품 세부 정보 페이지
- 동일한 중요도를 가진 여러 동영상을 나열하는 동영상 카테고리 페이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Search Console 동영상 색인 보고서에서 이 변경사항의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가 아닌 동영상은 Search Console에서 '색인된 동영상 없음'으로 표시된다. 또한 이러한 동영상이 색인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보고서에 새로운 이유를 추가하고 있다: "동영상이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가 아님"이라는 새로운 이유를 추가하여 보고서를 간소화하였다. 

- 잘못된 동영상 URL
- 지원되지 않는 동영상 형식
- 알 수 없는 동영상 형식
- 인라인 데이터 URL은 동영상 URL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뷰포트 외부에 있는 동영상
- 동영상이 너무 작음
- 동영상이 너무 큼


이러한 동영상은 더 이상 동영상 모드에서 표시되지 않으므로 색인된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 수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감소는 검색 콘솔의 실적 보고서, 동영상 색인 보고서 및 동영상 리치 결과 보고서의 동영상 노출 수에도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이 권장하는 동영상 검색엔진 최적화(SEO)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동영상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모범 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