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마케팅 가이드 - 유튜브 마케팅의 생생한 기업들의 사례들을 볼 수있는 책

디지털마케팅/동영상마케팅

by Marketcast 2014. 4. 8. 08:30

본문

토요일날 e비즈북스에서 따끈따끈한 신간인 '유튜브 마케팅 가이드' 책을 보내줘서 받았습니다.


최근 바이럴마케팅 전략 관련한 이슈 때문에 동영상을 활용한 접근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무엇보다 기업들의 생생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유튜브 마케팅으로 위기를 돌파한 작은 기업들의 생생 스토리


할리 데이비슨의 웅장한 소리를 글로 표현할 수 있을까? 페인트칠하는 법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정원을 가꾸는 모습은 사진만으로 충분할까? 오프라인의 기업들이 동영상으로 홍보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특히 동영상은 어떤 수단보다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잠재 고객들의 상담 비용을 비약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 책은 오토바이 판매점, 정원 관리, 낚시 용품, 기계 판매 등 다양한 기업들의 생생한 인터뷰와 사례를 담아내 유튜브 마케팅의 활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 것이다. 


대형 학원을 누르고 상위 노출을 장악한 1인 학원 강사의 실전 수기


「유튜브 마케팅 실전편」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3천 개를 올려서 자신의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공동 저자 고토 미치오의 실전 수기를 담았다. 유튜브 입문 초기 마음가짐부터 어려움에 처했을 때의 대처법, 노출 확대를 위한 전략, 그리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법 등 마케터라면 누구나 부딪힐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들려준다. 이를 통해 작은 기업이 대형 업체와 효과적으로 맞설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유튜브 마케팅 가이드 : 스마트폰 시대의 10억짜리 홍보 비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