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마트는 어떻게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고 있는가?

전략_경영/AI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1. 9. 14. 08:45

본문

2017년 12월에 월마트(Walmart)는 사명을 기존 월마트스토어(Walmart Store)에서 월마트로 변경하였다. 1970년 1월부터 유지해온 '월마트 스토어'라는 사명을 48년 만에 바꾼 것이다. 사명변경은 월마트가 더이상 오프라인을 기반한 리테일 업체가 아닌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쇼핑을 할 수 있는 디지털기반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의지라고 볼 수 있다. 월마트의 CEO인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은 ‘우리는 고객의 선택과 필요에 따라 성장전략을 바꿔야 하는 유통업체이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회사이름을 바꿨다’ 라고 말하고 있다.

디지털기업으로의 변신을 위한 월마트의 노력은 단순한 사명 변경에 그치지 않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등 다양한 디지털기술을 상품구성, 물류배송, 고객접객, 직원교육등에 적용하여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월마트스토어’의 모든것들을 디지털로 탈바꿈(Digital Transformation)시키고 있다.

 

 

월마트는 어떻게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2017년 12월에 월마트(Walmart)는 사명을 기존 월마트스토어(Walmart Store)에서 월마트로 변경하였다. 1970년 1월부터 유지해온 ‘월마트 스토어’라는 사명을 48년 만에 바꾼 것이다. 사명변경은 월마트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