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통기업의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전략_경영/AI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1. 12. 2. 08:30

본문

코로나-19 이후 전통기업들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치체계 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기 위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전략추진에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한 고객경험을 강화가 중요해지면서 인공지능을 기반한 디지털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코카콜라의 Global Director of Digital Innovation인 Greg Chambers에 따르면, 'AI는 Coca-Cola Company가 하는 모든 일의 기초' 라고 말하고 있다. 기업은 제품 개발 및 중요한 데이터 수집에 AI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들이 콜라음료 및 소비에 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예를 들어 펩시는 AI 도구 인 Tastewise를 사용하여 식품트렌드를 식별하고 예측하고 있다. 전 Google 최고 마케팅 책임자 Alon Chen이 설립 한 Tastewise는 AI를 사용하여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방대한 양의 음식 데이터를 분석한다.

 

전통기업의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코로나-19 이후 전통기업들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가치체계 와 비즈니스모델을 혁신하기 위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추진을 가속화 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전략추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