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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AI, ChatGPT Enterprise 출시로 경쟁사와 격차 더 벌리나?

전략_경영/AI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3. 9. 22.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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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22년 11월 출시 이후 ChatGPT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80% 이상에서 채택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거대 LLM 운영으로 하루에 70만 달러의 비용을 부담하는 것으로 알려진 오픈 AI의 무거운 어깨가 기업용 ChatGPT 출시로 조금은 가벼워질 전망이다.

오픈AI는 월 20달러 상당의 ‘챗GPT 플러스’와 GPT 모델의 API 제공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막대한 챗GPT 운영비와 투자비를 감당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OpenAI는 Carlyle, 에스티 로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등과 함께 향상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갖춘 ChatGPT Enterprise 버전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 AI, ChatGPT Enterprise 출시로 경쟁사와 격차 더 벌리나?

지난 ‌2022년 11월 출시 이후 ChatGPT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80% 이상에서 채택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거대 LLM 운영으로 하루에 70만 달러의 비용을 부담하는 것으로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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