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터테인먼트기반 체크인 서비스 GetGlue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10. 8. 22. 18:10

본문

최근 ForSquare 나 아임IN 같이 위치기반을 통하여 서로의 장소를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
자신이 있는 현재 위치의 장소를 기반으로 장소발견 및 소유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자신의 상황에 따라 친구들에게 자신의 상태를 애기하고, 매장 및 매장내에 다양한 아이템의 리뷰를 통하여 관계가 확장되어지는 모델이다. 

GetGlue는 엔터테인먼트 기반의 Forsquare라고 할 수 있다. ForSquare가 지역을 기반으로 장소를 체크인하면서 아이템을 획득 하는 방식이라면 GetGlue는 영화, TV프로그램, 음악,책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아이템을 체크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트위터가 무턱대고 "지금 뭐하고 있니?" 고 물으면서 현재의 다양한 상황을 공유한다면 GetGlue는 현재 자신이 TV쇼를 보고있는지, 음악을 듣고 있는지, 책을 읽고있는지, 영화를 보고있는지,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 어떤 주제에 관해서 고민하고 있는지, 유명인사와 채팅하고 있는지, 와인을 마시고 있는지 등의 8가지 주제를 제시해 각 주제별 아이템을 체크인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ForSquare가 활동에 따라 다양한 배지를 부여하듯이 GetGlue도 체크인 활동에 따라 각 주제별 꾸준히 활동하는 사람들(Stickers)에게 호칭 및 배지를 부여한다. 영화매니아는 Movie Buff, 음악매니아는 Radiohead , TV매니아는 CouchPotato, 책매니아에게는 Book Worm 같은 친근한 호칭들을 사용하고 있다.

관련기사:HBO rewards 'check-ins' on social entertainment site
             Check in Before You Check Out That Show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