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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아이비콘(iBeacon)센서를 기반한 고객맞춤형 마케팅전략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3. 10. 14.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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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ios7을 출시하면서 탑재한 기능이 'iBeacon'입니다. 비콘센서를 활용하여 블루투스를 기반한 근거리 무선통신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비콘센서가 설치된곳에 진입하게 되면 자동으로 단말기와 고객의 TPO를 인식하여 맞춤형의 정보와 할인서비스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iBeacon은 에스티모트(Estimote) 가 개발한 비콘(Beacon)이라는 센서를 이용한 근거리 무선통신기술을 활용한것입니다. 다양한색상(녹색,하늘색 등)의 비콘 단말기를 매장이나 고객의 동선에 설치해 두면 비콘이 자동으로 아이폰 단말정보를 인식해 고객에게 맞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비콘센서는 99$에 개발자 킷과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  




미국 MLB는 애플과 제휴를 통해 야구 스타디움 및 주변 매장내에서 iBeacon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색 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야구경기를 보는 동안 배고플때 핫도그 나 치킨같은 할인 정보를 제공해 주거나 기념품 매장을 지나갈때 모자 나 의류등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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