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된 영화들 속의 PPL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1. 2. 8. 19:16

본문


올해로 83회째를 맡는 아카데미 영화 시상식이 2011년 2월 27일날 개최된다. 올해 아카데미는 예전보다 쟁쟁한 영화들이 오스카상 후보로 노미네이트 되어 경쟁하고 있다. 기업들은 소셜네트워크(Social Network) , 킹스피(The King's Speech), 인셉션(Inception), 블랙스완(Black Swan), 토이스토리3(Toy Story3), 127시간(127 Hour)같은 작품들에 자사 제품 및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PPL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고 있다.

토이스토리3는 영화속에 FAO Schwartz, Fisher-Price,  Monopoly 같은 장난감제품 들과 Pixar영화, Apple컴퓨터 제품들을 까메오 출현을 통하여 홍보하였다. 토이스토리 3에서 PPL을 통하여 가장 이익을 본 업체는 마텔의 바비인형이다. 마텔사에 따르면 2010년에 바비인형의 판매가 전년대비 6%정도 성장하여 토이스토리3의 PPL효과를 톡톡히 봤다.



소셜 네트워크는 페이스북(FaceBook)의 창업 스토리를 다루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페이스북을 알리는 크나큰 역할하였다. 영화속에 GAP , North Face, Mountain Dew 같은 브랜드들이 PPL을 통하여 노출되었다. 그러나 소셜네트워크에서 가장 독보인 제품은 주인공이 노트북 컴퓨터인 Sony 의 Vaio이다. 흥미로운것은 영화속에서 페이스북의 초기 창업 파트너로 나오는 왈도세브린과 싸우는 장면에서 Apple의 Mac Book을 낚아채 부수는 장면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