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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광고의 문제점을 해결하다_The secret idol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2. 7. 18.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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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광고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무엇이 있었나요? 아무래도 평소 눈이 많이 가는 아이돌 가수가 나오는 광고가 기억에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예전에 AD TIMES라는 광고잡지에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아이돌 가수들이 모델선호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는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브랜드 이미지와 맞지 않은데도 이슈를 만들거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서 무분별하게 아이돌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한가지 예로서 소녀시대가 광고에서 맡는 역할을 보더라도 알 수 가 있습니다. 에이스 침대와 LG 시네마 TV의 광고에서 소녀시대의 이미지와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가 부합이 되는 부분이 있을 까요? 제가 생각했을 때 굳이 소녀시대를 이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용해야 하는 연계성은 가지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연계성이 없는 광고는 결국 LG TV 광고가 아니라, 에이스 침대의 광고가 아니라 소녀시대의 이미지만 높이는 광고가 되는 주객전도 현상을 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는 아이돌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예시가 될 것 같습니다. 소비자와 브랜드의관계를 높이는 데 아이돌을 활용한 The secret idol이라는 광고는 이번 칸광고제 PROMO LINS 부문에서 SILVER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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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마켓씽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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