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매트릭스

모바일 마케팅/Mobile Marketing

by Marketcast 2010. 7. 23. 21:07

본문

스마트폰을 기반한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분석해 보았다.

 

Push형기반의 SMS 및 광고 서비스의 경우 고객인지 및 획득에는 효과적이나 고객과의 관계 및 로열티를 강화하는데 대체적으로 효과가 떨어진다.  Pull형 기반의 LBS, Brand App, AR, QR코드의 경우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고객인지 및 획득뿐만아니라 고객유지 및 브랜드 경험을 증가 시키는데 효과가 높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