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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구글에서 호텔을 어떻게 검색할까?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7. 12. 5.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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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vel Tripper가 아이트래킹(eye-tracking) 서비스인 Sticky를 활용하여 1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PC기반의 구글검색 결과 페이지로 호텔이름을 검색한 결과 몇년전과 다른 결과가 나왔다. 조사는 참가자들에게 3개호텔이름 (Capitol Hill Hotel, Park Lane Hotel, and The New Yorker Hotel)을 검색한 후 참가자들에게 15초 동안 검색결과를 확인하도록하였다.




과거의 조사에서는  상위의 유료광고를 보고 난 다음 아래의 오가닉 검색결과를 본 후 우측의컬럼의 광고를 보는 
 ‘F’ 자 형태로 탐색하였으나,  그러나 Google의 새로운 오른쪽 컬럼의 출시로 인해 호텔의 비즈니스 목록과 메타서치 가격의 결과가 표시되어 검색행동이 변경되었다. 이제 소비자는 유료광고 및 호텔비즈니스 목록에서 페이지 상단에 집중하고 있으며, 오가닉 검색결과의 주목도는 떨어지고 있다. 




클릭조사결과 55%가 페이드링크를 클릭하겠다고 말하였으며 오가닉검색결과는 28%, 메타서치 링크는 10%, 기타는 7%로 나타났다. 


관련참고기사:How Consumers View Google Search Results for Hot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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