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팔아라.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6. 4. 3. 17:34

본문

LG경제연구소에서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라" 라는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고객의 호기심 과 감성을 자극하고 입소문 효과를 극대화하여
단기적인 마케팅 효과를 창출하는데 용이하기 때문이다.

스토리 텔링 마케팅은 단순하게 상품에 이야기를 덧칠하는것이 아닌 고객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 와 기업의 제품 및 브랜드의 특성과 매칭되도록 설계하는게 중요하다.

특히 최근의 마케팅 환경에서 "펌킨족"이라는 P세대에서 스토리텔링은 중요한 역할은 한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 마케팅 환경에서도 UCC를 기반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전개하여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 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관련자료: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팔아라. / LG경제연구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