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몸을 통한 광고인식

New Tech

by Marketcast 2008. 10. 16. 19:57

본문

톰크로즈 주연의 "Minority Report"를 보면 사람의 동공을 인식하여 그 사람에 맞는 맟춤광고가 지하철 광고판에 디스플레이 되는 장면이 나오는데 최근 ETRI에서 이것과 비슷한 기술을 개발하였다. 기본적으로 사람의 몸에 무선 센서네트워크가 장착되어 사물이나 광고를 접촉했을때 이러한 사람의 패턴정보를 인식하여 사람에게 적합한 광고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사람몸이 하나의 정보를 입력하고 출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며 이러한 플랫폼은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있어 이러한 네트워크를 통해서 접촉(Touch)이 이루어지면 정보교환이 발생되는것이다.

관련기사:Billboards that know you at a touc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