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소셜미디어 마케팅/블로그마케팅

by Marketcast 2004. 11. 2. 04:53

본문



TVCM에서는 탤런트를 기용해 「러블리 곤란한씨」의 세계관을 보이면서 , 상품 특성을 소구 합니다. 인터넷에서는 소비자로부터 「우리 집의 러블리 곤란한씨 에피소드」를 모집해 , 매일 응모된 에피소드를 브로그에 게재해 가는 일로 브랜드와의 거리를 줄여 가는 일을 노리고 있습니다.

라디오에서는 통상의 라디오 CM에 가세해 , 프로그램내에서 네비게이터가 komatta3.jp 에서 게재되고 있는 최신 에피소드를 소개해 , 사이트로의 유인 및 콘테스트에의 참가를 촉진합니다. 매장에서는 캠페인 포스터와 응모 엽서를 준비해 ,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없는 고객도 콘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 도록 전개 했습니다.


1. 고객들이 「우리 집의 러블리 곤란한씨」에 대한 재미 에피소드를 응모

2. 응모된 투고내용중에서 네비게이터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선택해 즐거운 코멘트를 적어 당 사이트에서 소개

3. 에피소드 기사를 읽고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에피소드에 "투표"하거나 "트랙백"을 통한 감상 참여

4. 에피소드 마다의 "투표" 나 "트랙 백"의 수 매일 그날의 랭킹을 게재

5. 게재된 가장 재미있는 에피소드 , "투표" 수나 "트랙 백" 수가 많았던 에피소드에는 , 멋진 선물을 증정. 그리고 , 투고가 게재된 응모자에 "투표" , "트랙백" 에 참여한 사람에게도 상품제공

-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과의 인터렉티브한 상호작용을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개

- 소비자와의 인터랙티브인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할 수 있는 인터넷의 매체 특성에 주목

- 소비자 참여을 통한 프로슈머 마케팅 확대

- 트래백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유도


출처:http://blog.japan.cnet.com/watanabe/archives/001755.html

'소셜미디어 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적인 블로그  (0) 2004.11.08
BlogAds: Is There Life after Nov.  (0) 2004.11.06
RSS를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0) 2004.11.02
Forrester Research 가 Rss 서비스를 한다.  (0) 2004.10.28
FeedFire  (0) 2004.10.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