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타는 오토바이 - Republic of Chicken: Fire Scooter -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1. 7. 22. 08:30

본문

인도 배달치킨 업체인 Republic of Chicken(ROC)은 배달시 이중으로 된 보온박스에 담아 배달하기 때문에 배달하는 동안 치킨이 식지 않고 갓 구운 뜨거운 치킨 맛을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다. ROC는 이러한점을 강조하기 위한 방법으로 "불타는 오토바이"라는 컨셉으로  광고를 진행하였다.

치킨을 배달하는 오토바이의 치킨박스 아래에 화로를 배치해 이미지로 불꽃이 활활 타오르는 모습을 보여줘 "뜨거운 맛" 그대로 배달한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하였다. 오토바이를 타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도심지를 달리면서 오토바이에서 불이나는것처럼 보여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였다. 관심을 보이고 무엇인지 물어보는 고객들에게 ROC치킨을 배달할 수 있는 주문 전화 번호 와 쿠폰을 제공했다. 

ROC 이러한 마케팅캠페인을 통하여 주문전화가 45%가 증가하였으며 신규고객도 57%가 증가하는 효과를 얻었다. 더불어 배포된 쿠폰의 47%를 회수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