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스트바이(Best Buy)는 어떻게 아마존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았는가? -베스트바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1. 11. 15. 08:45

본문

 

‘10년전 사람들은 아마존 때문에 베스트바이가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 라고 말한 것처럼 베스트바이(Best Buy)는 아마존(Amazon)의 쇼룸(Show Room) 이라고 불리면서 매장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더 이상 성장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던 베스트바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통해 조금씩 실적을 회복하고 있다.

최근 리테일업계의 불어닥치고 있는 실적부진으로 인한 매장폐쇄 와 파산 모습과 달리 베스트바이는 다양한 혁신을 통해 성공적으로 턴어라운드를 했다. 베스트바이가 성공적으로 부활할 수 있었던 비결은 기존점포를 옴니채널의 배송거점으로 활용하고 고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 바꿈 시켰기 때문이다.

리테일업계에 오프라인매장은 임대료 및 운영관리비등의 고정비용이 발생되어 실적부진의 가장 큰 장애요소 이다. 베스트바이는 오프라인 매장을 비용(Cost)이 나가는 공간이 아닌 고객경험창출 과 효율적인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산(Asset)으로 정의하고 있다. 베스트바이는 오프라인 매장을 옴니채널의 배송거점 과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환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전략을 추진하였다.

 

 

베스트바이(Best Buy)는 어떻게 아마존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았는가? -베스트바이의 디지털트랜스

‘10년전 사람들은 아마존 때문에 베스트바이가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 라고 말한 것처럼 베스트바이(Best Buy)는 아마존(Amazon)의 쇼룸(Show Room) 이라고 불리면서 매장매출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