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디어 와 광고분야의 블록체인(BlockChain) 활용사례

마케팅 전략

by Marketcast 2018. 4. 20. 08:30

본문

블록체인(BlockChain)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통화를 지원하는 기반 기술이며, 기본적으로 분산네트워크내에서 작동하는 거대한 정보체계이다. 즉 높은 보안을 유지하면서 정보를 대량으로 보내거나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BlockChain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어떠한 개인이나 집단도 그것을 파괴할 수 없다.  미디어 및 광고분야의 BlockChain 활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수익창출(Monetization): Decent는 저작자 및 크리에이터가 BlockChain에 콘텐츠를 배포하고 즉시 결제할 수 있는 ‘Rewarding’ 프로세스 기반인 ‘Publiq’를 런칭하였다.


진화된TV(Advanced TV):Comcast는 BlockChain 기술을 활용하여 방송 및 OTT TV에서 광고를 구매할 수 있다. ComCast는 2018년에 Disney, Altice USA, the U.K.’s Channel , TG1 Group 등과 함께 마케터와 프로그래머가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지 않아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예를들어 CPG마케터 담당자는 Hulu같은 콘텐츠 제작자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실제 데이터 자체를 받지 않고 광고구매를 타겟팅할 수 있다.

사기(Fraud): 2017 년 6 월 MetaX와Data & Marketing 협회는Ethereum의 BlockChain 오픈프로토콜adChain을 발표하였다. adChain은 인터넷에서 광고를 나중에 검색할 수 있도록 태그를 부여하고 추적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누가 검색하고 그리고 어떤 행동을 하였는지를 알 수 있다.

화이트리스팅(Whitelisting):MetaX는 DMA와 ConsenSys와 협력하여 ‘adToken’ 이라는 가상화폐를 사용하여 퍼블리셔가 평판이 좋거나(Whitlist) 나쁜지를 결정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브랜드는 이런  퍼블리셔에게만 비용을 지출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다. 

광고구매(Ad Buying): Nasdaq과 협력하여 브랜드, 퍼블리셔, 에이전시가 광고를 구매하고, 미래의 광고인벤토리를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인 NYIAX(New York Interactive Advertising Exchange )를 2017년에 오픈하였다. 브랜드, 퍼블리셔, 에이전시가 원하는 조건이 충족되면 계약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이며, 초기에는 디지털광고구매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 How blockchain is used in media and advertis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