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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에서 생성형AI를 사용할 때의 법적 문제 및 비즈니스 고려 사항

전략_경영/AI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4. 8. 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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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B(The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법무 위원회 생성형 AI 워킹 그룹은 '디지털 광고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할 때의 법적 문제와 비즈니스 고려 사항' 이라는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 백서에는 디지털 광고에서 생성형AI를 활용할때 고려해야하는 관련된 법적 및 비즈니스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관련사항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인공지능(AI)은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이미 10년 이상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 등장한 생성형 AI는 이 업계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부상, 빅데이터의 확산, 기술 발전, 그리고 컴퓨팅 비용의 급격한 감소는 AI가 확산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디지털 광고에서 AI 주요 사용 사례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은 실시간 입찰을 최적화하기 위해 수년 동안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사용해왔습니다. 오늘날 모든 광고 거래소, 네트워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실시간 광고 구매, 판매 및 배치를 대규모로 관리하기 위해 어느 정도 AI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에서 AI 사용의 위험성과 불확실성

디지털 광고에서 AI 사용의 혜택이 많지만, 그와 동시에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도 존재합니다.

AI는 디지털 광고에서 혁신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으며,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여러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존재하며, 이를 관리하기 위한 법적, 기술적, 윤리적 고려가 필요합니다. 광고주와 마케터는 AI를 활용할 때 이러한 위험을 충분히 인식하고 적절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디지털 광고에서 생성형AI를 사용할 때의 법적 문제 및 비즈니스 고려 사항

IAB(The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법무 위원회 생성형 AI 워킹 그룹은 '디지털 광고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할 때의 법적 문제와 비즈니스 고려 사항' 이라는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 백서에는 디지털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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