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신의 마라톤을 응원합니다. -ASICS-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1. 11. 2. 16:43

본문

아식스(ASICS)는 2011년 뉴욕마라톤 대회에서 마라톤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개인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Support Your Marathon"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뉴욕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캠페인 사이트를 오픈한후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웹캠 및 텍스트로  "응원 동영상" 및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하였다. 캠페인은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옥외광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참가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진행되었다. 마라톤 당일날도 현장에서서 동영상 및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하였다. 

당일날 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참가번호가 기록된 RF태그를 운동화에 부착하도록 제공하였다. 그리고 마라톤 레이스를 달리다가 중간 포인트 지점의 바닥에 RF태그를 읽을 수 있는 RF리더기를 설치하였다. 선수가 설치된 리더기를 발로 밟게되면 운동화에 부착된 RF태그의 선수번호를 읽어 전면의 LED 전광판에 선수의 친구나 가족들이 남긴 응원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도록 하였다. 



길고긴 마라톤의 힘든 레이스에 지친 선수들에게 전면의 전광판에 나타난 지인들의 응원의 메시지가 감동을 줘 좀 더 힘을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SICS는 잔잔한 감동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