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시 태어난다면?

IDEA&Fun/게임_캐릭터_Ani

by Marketcast 2005. 6. 11. 15:43

본문

6월 황금연휴인 6월4~6일 내동 집에 쳐박혀(?) 비디오하고 만화책을 껴안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우연찮게 빌려본 만화책들이 "인간의 환생"을 주제로 다룬 내용들이었습니다.

각각의 만화가 보여주고자 하는 궁극적인 의미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다시 태어난다면" 라는 주제를 통해 인간의 본질적인 문제을 극복하고자 하는 다양성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OMEGA TRIBE 오메가 트라이브 /미완결



이 책을 보면서 저번달에 주구장창 몰아서 읽었던 도쿠히로 마사야의 "쿄시로 2030" 이 생각났습니다. 열성인자는 폐기시키고 우성인자가 세상을 지배하는 쿄시로 2030처럼 어지럽고 혼탁한 세상을 정화시키기 위해서는 강인한 우성인자를 가진 신인류인 "OMEGA"가 새롭게 태어나 인류를 구원한다는것입니다.

- REPLAY J 리플레이 제이 / 완결



만화전반에 흐르는 일본의 제국주의 와 영웅주의가 거부감을 주는 만화입니다. 그렇지만 샐러리맨으로서 먹고살기위해 현실에 굴욕적이고 무력했던 주인공이 새롭게 태어나 자신감 있고 진취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펼치가는것과 자신보다는 남을 배려하는 휴머니즘을 배경에 깔고있습니다.

- 엔젤하트/ 미완결



씨티헌터로 유명한 "Tsukasa Hojo"의 만화입니다. 기존 씨티헌터스토리와 연결되어 씨티헌터의 파트너인 "카오리"가 죽으면서 카오리의 심장을 이식받은킬러 "샹잉"이 킬러의 본성을 잠재우고 카오리의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새롭게 태어나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는 에피소드 위주의 만화입니다.
사람을 많이 죽인 킬러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심장을 가지게 되면 킬러 본성을 잠재우고 새롭게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다라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