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이키(Nike)의 M&A사례로 살펴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by 마켓캐스트 2021. 9. 15. 08:45

본문

나이키(Nike)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필요한 기술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8년부터 꾸준히 인공지능 및 관련테크 회사들을 인수해왔다.

2018년 3월에 고객취향과 행태분석 등의 광범위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조디악(Zodiac)을 인수했다. 나이키의  조디악 인수는 나이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속도를 가속화 시키고, 고객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고객데이터 및 분석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이다. 조디악의 데이터사이언스 팀 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의 고객데이터를 통합하고 연결하여 끊김없는 고객경험(Seamless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해 원투원 고객관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나이키(Nike)의 M&A사례로 살펴보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나이키(Nike)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에 필요한 기술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8년부터 꾸준히 인공지능 및 관련테크 회사들을 인수해왔다.  2018년 3월에 고객취향과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