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융 비즈니스 플랫폼 전략 대응에 관하여...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0. 7. 28. 08:45

본문

저번주 '금융 비즈니스 플랫폼 전략' 과정을 3일간  진행했는데 코로나 사태로 인원이 많이 모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과 달리 너무나 많은 인원이 신청해서 결국 분반으로 진행했다. 기관에서도 올해 가장 많은 인원이 신청했다고 한다.

그만큼 현재 금융권에서 플랫폼 비즈니스에 관한 위기감과 전략대응 방안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금융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강의때 가장 많은 질문이 '규제 때문에 혁신이 힘들다' 는 것인데 역으로 '현재 금융권이 그나마 이 만큼  버티는 것은 규제 가 막아 주기 때문이다.' 라고 답변 해 주고 있다. 

기존 디지털금융혁신 과 금융플랫폼을 가로 막고 있는 데이터3법, 마이데이터, 오픈뱅킹 등의 기존 규제 등이 완화되면서 기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플랫폼사업자, 핀테크기업, 빅테크 스타트업간의 무한경쟁이 불가피 하게 되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측면에서 점차 비대면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핵심으로 '비즈니스플랫폼' 이 부상하고 있는 이유이다.

 

[이슈분석]'플랫폼 사업자'가 이체·결제 처리...마이데이터 '뼈대' 세우다

정부가 디지털금융 종합혁신방안을 내놨다.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테크핀 시대가 개화하면서 다양한 혁신 금융서비스 출현을 장려하겠다는 것이다. 그동안 급변하는 금융 생태계에 맞는 좀 더

www.etnew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