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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연계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사례(제너럴밀즈와이마트)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04. 10. 1.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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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은 다른 마케팅 접근으로 SP(세일즈 프로모션)에 이러한 전략적 연계방법이 있습니다..

쉽게 이해할수있는 부분이 리베이트나 적립금을 사회환원이나 기부금형태로 돌리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사례로 제너럴밀즈의 사례를 들수있습니다.
제너럴밀즈는 포장에 "Box of Tops for Education" 이라는것으로
인쇄되어 이것을 부모님들이 오려서 학교에 보내면 장당
10센트정도의 환불금액이 해당학교에 기부금으로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국내에서 이와 유사한 사례를 이마트가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시는것처럼 구매액영수증을 제시하면 구매금액에 따른 적립금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적립금액을 입구에 설치된 해당지역의 교회표시판에
영수증을 넣으면 자동적으로 적립금액이 해당교회에 기부금으로
쓰이는 형태입니다.
개인입장에서는 무리하게 성금을 내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교회에 헌금을 지불할수있으며 이마트는 철저하게 지역에
뿌리내릴수있는 구심점이 되며 전략적으로 브랜드 가치와 기업이미지가 높아져 판매량이 증가시킬수있는 요소가 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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