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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과정 개설

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by Marketcast 2013. 10. 8.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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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델리에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강좌는 2013년 11월1일(금) 오후 14:00~18:00  4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하여 디지털 마케팅, 웹서비스 기획, 모바일 기획,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의 기획 및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1월1일(금)
[HALF & DOUBLE]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과정
1세션
14:00~14:50
게이미피케이션의 구조 와 기법
1.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무엇인가?
2. 75%의 동기부여가 게이미피케이션의 성공을 좌우한다.
3.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본 구조 (규칙,이야기, 디자인, 상호작용) 
4.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법(도전, 경쟁, 성취, 보상, 관계)
5. 게이미피케이션의 구성요소 (미션, 퀘스트, 레벨, 배지, 랭킹, 포인트 등)
6. 게이미피케이션의 게임유형(누적, 수집, 퀴즈, 로또, 헌터, 육성, 영웅만들기)

김형택 대표
마켓캐스트
2세션
15:00~15:50
게이미피케이션기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1.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마케팅 목적 및 방향성 수립 
2. 게이미피케이션 커뮤니케이션 타겟 고객 정의 
3.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고객 행동 분석 
4. 타겟 고객을 위한 게임 커뮤니케이션 방법 결정
5. 참여 및 동기유발을 강화할 수 있는 게임기법 적용
6. 고객 상호 작용 및 흥미 유발을 위한 게임 디자인 구현 
7. 참여와 몰입도 강화를 위한 최적화 테스트
8. 고객반응 분석과 마케팅 효과 측정
3세션
16:00~16:50
게이미피케이션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1. 웹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활용 
2.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 확대를 위한 활용
3.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활용
4. 고객 관계 강화 및 매출증대를 위한 활용 
5.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활용
4세션
17:00~17:50
게이미피케이션의 비즈니스 전략 활용 
1.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활용
2. 직원 채용 및 교육을 위한 활용 
3. 교육 학습 효과 증대를 위한 활용 
4.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한 활용
5.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 및 헬스케어 활용
6. 정치 홍보 및 캠페인 목적 활용
7. 사회공헌 및 공공목적 활용 
8. 환경보호 및 친환경 사업 활용
9. 크라우드 소싱 목적 활용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김형택 대표 / 마켓캐스트
現, 마켓캐스트 대표
前, KT하이텔 마케팅팀장
前, 베타리서치앤 컨설팅 리서치팀
前, ㈜nworks 클럽와우 마케팅 실장
前, 마이다스 동아일보 전략기획실
[저서]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 영진닷컴(2013년)
페이스북 커머스 / e비즈북스(2011년)
QR코드 마케팅 / e비즈북스(2011년)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웹로그분석 / 비비컴(2001년)
인터넷 마케팅.COM(1999년)
[강의]
현대자동차, SK텔레콤, 삼성화재, 아모레퍼시픽, CJ, LG전자 등 기업 사내강의
교육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도로공사, LH공사 등 정부 및 공공기관 강의
KAIST, 고려대, 동국대, 한양대, 건국대, 숙명여대, 경북대 등 대학 및 대학원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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