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릴라 마케팅(Guerilla Event Marketing)으로 플래쉬 몹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09. 8. 31. 19:06

본문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기반 플래쉬 몹(Branded Flash Mob) 에서 잠깐 정리했듯이 최근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입소문이 마케팅을 유도하기 위한 게릴라 이벤트 형태의 플래쉬 몹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전개되고 있는 플래쉬몹(Flash Mob)의 형태는 대부분이 사람들이 밀집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광장이나 정거장에 단체로 사람들이 깜짝 등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위해서 댄스, 뮤지컬등의 다양한 단체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게릴라 퍼포먼스 자체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다양한 입소문 채널을 통하여 유포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잘 구성된 깜짝쇼로 받아들여질 뿐 자사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인지하고 브랜드에 공감하는데는 최근 플래쉬 몹들이 한계를 가지고 있다. 

게릴라 마케팅 기반의 플래쉬 몹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광고 및 홍보의 목적을 위한 인위적인 형태보다는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고객들이 공감하고 관계를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관련기사:Guerilla Event Marketing—A Mob in a Flas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