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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LGenius에서 어떻게 끌어 낼것인가?

전략_경영/오픈이노베이션

by Marketcast 2009. 3. 31.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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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R&D가 현장 중심이었다면 아마도 4세대 R&D는 고객들로 부터 기술혁신 및 상품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열려있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이 아닐까 생각한다. 

개방형 혁신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조직의 폐쇄성을 개방형 형태로 바꾸는것이다. 
언제나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연결되어있고(Connect) 개방화 되어(Open) 있어야 한다는것이다.
또한 고객의 아이디어를 상품 및 개발에 반영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해야한다.  

최근 LG UK는 LGenius 라는 캠페인을 통하여 TV 가 다음 세대에 어떠한 기술 발전을 통하여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에 관해서 고객들에게 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Social Media의 장점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부담없이 친근하게 LG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기술 혁신 방향을 공감하도록 해주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TV의 기술적 발전에 관한 아이디어를 애기할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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