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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2월달 맘에든책들

책&서평/구매할책

by Marketcast 2010. 2. 19.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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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텐도처럼 팔아라: 강한 브랜드의 마케팅 기법과 전략 /새빛에듀넷

 

닌텐도부터 아이팟까지, 강한 브랜드의 비결을 안내한다. 이 책은 닌텐도, 아이팟 등과 같이 정확한 타겟 설정을 통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현한 기업들의 사례를 안내한다. 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거둔 기업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시대나 상황을 감지하는 마케팅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통해 가격 설정이나 고객 모집 방법 등과 같은 마케팅 전략의 실제를 경험하고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통찰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머천다이징: 손에 잡히는 / 우용출판사

 

머천다이징은 무엇을 언제 어디서 얼마나 팔 것인가라는 재고계획, 원가계획, 구매계획을 거쳐 판매계획. 그리고 발주까지 유통을 위한 전방위적인 활동을 말한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머천다이징을 기본부터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유통업계 종사자 뿐만아니라 사업가이든 영업사원이든 모두 머천다이징식 사고를 가져야 하는 시대라고 현대를 설명한다.

 

상품을 적절히 구매하여 쌓아두고 판매하는 머천다이징식 사고는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기술이기 때문이다. 책은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그림을 사용하여 읽기 쉽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머천다이징이라는 말을 처음 들어본 사람을 위해서 난해한 표현을 피하고 되도록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아이폰 성공의 비밀: 디자인을 알면 히트상품이 보인다  / 21세기북스

 

디자인으로 성공한 35가지 히트상품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새로운 디자인 통찰력을 제시해준다. 이 책은 디자인이란 단순하게 제품의 외양만 예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원하는 제품에 대한 깊은 심리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제품의 기획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히트상품의 사례 분석을 통해 상품 기획자나 마케터는 히트 상품을 만들기 위해 어떤 점들을 유의해서 보아야 하는지, 그리고 공통의 디자인 성공 원리는 무엇인지 배울 수 있다.

또한『아이폰 성공의 비밀』 은 성공한 히트상품, 브랜드, 광고, 마케팅 등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줌으로써 독자들이 디자인을 폭넓게 보고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길러준다. 아울러 최근의 디자인이 심리학은 물론 인류학, 브랜드 관리, 감성과학 등의 수많은 학문과 이론의 결집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 점을 설명함으로써 이런 통합적 성격으로서의 디자인 역할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브랜드와 상품에 어떤 식으로 반영되고 있는지, 그럼으로써 고객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고 있는지 재미있는 사례를 들어 이야기하고 있다.

 

■ 퓨처샵: 정말로 원하는 상품을 사고 팔고 얻는 특별한 방법 / 세종서적

 

경제 위기로 저가의 고품질 물품을 더 많이 찾는 시대, 온라인 2차 시장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비책에 대하여 논한 책이다. 모든 소비자가 '일시 소유'의 개념에 의거하여 거래 효율을 향상시켜 개별 소비자가 더 이상 원하지 않거나 필요 없는 물품을 2차 시장에 내다 팔아 '정말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견해를 제시하면서 변화하는 소비의 패러다임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안내한다.

 

■ 승리의 법칙: 전쟁사로 보는 마케팅 전략 / 비즈니스맵

 

역사를 통해 입증된 필승의 법칙들을 현대 마케팅전략으로 사용한다면 어떨까. 본래‘전쟁에서 적을 속이는 술책’이란 의미의 군사용어에서 유래된 전략이라는 말, 전쟁에서 승리하는 전략이든 마케팅에서 성공하는 전략이든 그 본질은 서로 맞닿아 있다. 이 책은 수많은 전쟁 중에서 승리한 전쟁의 적재적소에 활용된 마케팅 전략의 요소를 발견해내고 그것을 현대의 마케팅 과정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한다.

 

■ 생명과 장소: 창조하는 생명의 원리 / 그린비

 

생명의 정보는 이제까지의 과학이 취급한 신호로서의 정보가 아니고 변화하는 환경 안에서 살기 위한 의미 정보이다. 의미정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가? 이 책에서는 생명을 탐구하기 위해 구성적 방법과 함께 새로운 관계의 과학을 제창한다. 생명을 세포나 시스템과 같은 고정된 틀을 통해 파악하는 기존의 과학적 서술 방식에서 탈피하여, 움직이고 변화하는 생명 자체를 서술하는 생명관계학을 처음으로 주장하였으며, 네트워크 이론을 견고한 철학적 토대 위에서 실증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기존의 사유 체계를 훌쩍 넘어서는 '생명' 개념에 입각하여 생명을 서로의 관계 속에서만 의미 있는 '관계자'들의 구성물로 보고,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구조가 끊임없이 변화해 가는 과정 자체가 생명이라고 정의한다. 그리고 사람과 같은 생물학적 개체로부터, 생태계와 국가, 사회에 이르는 모든 네트워크들의 '삶'이 고유한 생명시스템으로 파악하면서 동아시아의 철학 개념을 생명과학 분야에 접목하고 있다.

 

■ 인텔리전스: 평범함과 비범함의 비밀을 밝힌 문화 지능의 지도 / 김영사

 

『인텔리전스』는 문화와 지능의 관계를 인종, 계층, 연령별 비교 사례를 통해 탐구한 독보적인 문화심리 연구서이다. 인종과 지능의 생물학적 기원을 밝힌 『벨 곡선The Bell Curve』의 비관적 주장에서부터 유전론자 제임스 왓슨의 주장을 둘러싼 최근의 논쟁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지능에 관한 연구에서 지속적으로 배제되어온 한 가지 중요한 요인을 바로 문화라고 이야기한다.

동양인과 서양인 중 누가 더 똑똑할까? 유대인들이 학문 분야에서 뛰어난 이유가 있을까? 집단 간 시험 점수의 차이는 유전적 차이 때문일까? 왜 어떤 국가는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어떤 국가는 과학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까? 학교 교육을 통해 계층과 인종 간 학력 격차를 없앨 수 있을까? 처럼 우리들이 흔히 가지는 질문에 대해 비교 문화 연구의 대가이자, 저명한 사회심리학자 리처드 니스벳은 지능이 생물학적 기원을 갖는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기존의 지능 연구들의 오류를 바로잡고, 심리학, 유전학, 신경과학의 최신 데이터들을 분석함으로써 문화가 우리의 지능과 잠재력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인임을 밝혀냈다. 즉 지성은 유전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결정되는 것이다.

 

■ UX 디자인 프로젝트 가이드: UX 전문가가 전하는 UX 실무 노하우 / 위키북스

 

UX 프로젝트에 필요한 도구들과 프로젝트를 둘러싼 제반 환경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써 UX 관련 지식을 실제 프로젝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 책으로, 현업에서 UX 관련 업무를 실행할 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핵심 정보들을 중심적으로 다루고 있다. 프로젝트에 임하기 이전에 살펴야 하는 이슈들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요구사항들을 취합하고,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내기 위한 방법을 많은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다

 

 

■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7장의 슬라이드로 끝내는 / 멘토르

 

7-슬라이드 솔루션은 청중의 심리를 이용해, 즉 갈등과 긴장감, 해결책 등을 적절히 활용해 청중이 어떤 결정을 내리게끔 만드는 방법이다. 여기에 흥미로운 스토리가 더해진다면 그 어떤 프레젠테이션보다 눈에 뜨는 프레젠테이션이 될 것이라고 저자는 조언한다. 저자는 프레젠테이션에도 마치 소설을 읽는듯한‘전제-갈등-긴장-전환-해결’로 이어지는 스토리를 가져야 하며 다음 내용이 궁금하고 기다려지는 흥미진진한 프레젠테이션이 가장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그 구체적인 방법을 전한다.

 

■ 기업 홍보 실무 특강: 홍보팀에 첫발을 들인 사람이 꼭 일어야 할 / 커뮤니케이션스 북스

 

기업 홍보의 현장에서 저자가 겪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실전 노하우만 쏙쏙 정리한다. 기업 명성과 평판 관리, 사회공헌 활동,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지원, 사내 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 경영자 이미지 관리(PI), 기업 이벤트 등 모든 홍보 활동을 다룬다. 최종적인 홍보 전략 수립부터 보도자료 작성과 기자 간담회까지 완벽하게 마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 설득 메시지: 그는 어떻게 내 마음을 바꾸었나? /커뮤니케이션스 북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설득'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상대방을, 혹은 청중을 효과적으로 설득한다는 것은 만만치않은 일이다. 책에서는 설득 커뮤니케이터로서 의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는 성공적인 설득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설득 목표를 정하고, 청중을 이해하며, 설득 메시지를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이론적인 설명 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조언까지 하고 있다.


 

■ 세컨드 사이클: 새로운 성장 주기를 창조하라 / 럭스미디어

 

승승장구를 거듭하다가 갑자기 실적이 악화되면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대표적인 기업인 덴마크의 보청기 제조업체 '오티콘'이 현재는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더 유명해진 사례를 소개하면서 회사의 출혈을 막고 신제품 개발부터 구매, 영업, 관리 프로세스를 프로젝트 중심으로 변화 시켰을 뿐 아니라 관료주의에 함몰되어 있던 임직원들을 혁신의 장으로 이끌어낸 CEO 라스 콜린드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계속해서 새로운 성공 주기인 2차 주기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세컨드 사이클을 창조할 수 있는 7가지 혁신 도구와 실천법을 제안한다.

 

■ 맥도날드 사람들: 전세계 120개국 31,000개의 매장을 거느린 맥도날드의 7가지 성공원칙 / 황소북스

 

맥도날드의 창업자 레이 크록부터 현 CEO인 짐 스키너까지 8명의 최고경영자들을 비롯해 주요 임원, 매장 운영자 및 원료 공급업자, 사원 등 수십 명을 인터뷰한 내용으로부터 맥도날드를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만든 비밀을 밝히려는 시도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정직과 성실, 인간관계,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높은 기준, 솔선수범, 용기, 의사소통, 인정이라는 7개의 키워드르 바탕으로 하여 맥도날드가 어떻게 해서 오늘날과 같은 조직으로 성장했고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지 설명한다.


 

■ 시장을 움직이는 49가지 마케팅의 법칙 / 한스미디어

 

소비자의 무의식과 감정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법 중의 하나인 뉴로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실전 마케팅의 핵심비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 책은 과학과 심리학을 아우르는 ‘원인과 결과’ ‘이론과 현실’의 법칙을 통하여 마케팅을 넘어 경제와 경영에서도 통용 가능한 지식을 다루고 있다.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뇌과학 기술이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되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알게 모르게 소비자의 무의식, 본능 그리고 감정 등을 자극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들을 활용하는 현상과 사례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다.

 

■ 마케팅 조사 실무 노트 1 / 아담북스

 

이 책은 마케팅조사의 이해, 유형, 실무의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케팅조사의 기본 개념과 시장조사 및 컨설팅과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그 역할과 한계점에 대해 알아본 후, 마케팅조사의 여러 유형들과 실제 실무에서 주로 활용되는 마케팅조사 유형을 산업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하여 산업별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또한 조사의 규격표 역할을 하는 표본설계, 질문지 개발, 자료처리와 기초분석 등에 대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조사의 진행단계별로 순차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마케팅을 하기 위해 기초적인 자료를 조사하고 정리하며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좋은 지침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MICE 시대 사람과 정보의 흐름을 디자인하는 전시 성공 노트 / 유니원미디어

 

일본 최대의 이벤트 프로모션 회사 TOW에서 맹활약하고 있으며 전시회를 비롯 BTL 마케팅의 다양한 현장에서 남들이 미처 보지 못한 가능성을 일찍이 발견한 스즈키 사토시의 책으로 사람과 정보가 흐르는 법칙을 바탕으로 하여 역동적인 전시회를 설계하고 진행하는 법을 안내한다. 이 책은 전시회의 역동성과 잠재력에 대한 견해를 제시하고 활용법과 노하우를 친절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효과적인 전시회와 MICE 산업에 대하여 이해하는 계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오! 레이브: 무심한 대중을 강력한 전파자로 만드는 법 / 갤리온

 

세상 사람들이 당신과 당신의 제품과 당신의 기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상태”인 레이브를 소개하고 무심한 대중을 강력한 전파자로 만드는 레이브 법칙(The Rules of Rave)에 대한 내용을 전하는 책이다. IBM 등 시장을 움직이는 아이콘 브랜드에서부터 스포츠계의 뉴욕 아일랜더스 구단과 하루아침에 명성을 얻은 치과의사의 사례에 이르기까지 신선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해리포터 테마공원의 비밀 마케팅 등과 성공적인 정책과 캠페인 등 신선한 사례들을 두루 살피며, 상품 기획과 홍보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방향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내용출처:Yes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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