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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는 어떻게 뷰티 제품을 구매하고 있나? -Z세대 소비트렌드 및 구매여정 분석 -

마케팅 전략/마케팅트렌드

by Marketcast 2024. 8. 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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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Gen Z)소비자는 미국 뷰티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Gen Z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뷰티 제품의 가격과 가치를 중시하며, 저렴한 제품에도 품질 타협을 하지 않는다. 이들은 성분과 효능에 대한 관심으로 단순 가격이 아닌 가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Gen Z의 영향력이 증가하면서 뷰티 시장 내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Gen Z 소비자의 핵심 특성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와 스마트하고 요구사항이 많은 소비자이다. 디지털 네이티브는 기술에 익숙하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많은 시간을 보내며, 디지털 플랫폼과 기기 사용에 능숙하다. 이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진정성 있는 정보 공유를 선호하고, 인플루언서나 동료의 추천을 더 신뢰한다.

Gen Z는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과 기술에 익숙한 세대로, 디지털 플랫폼과 기기 사용에 능숙하다. 이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많은 시간을 보내며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한다. 진정성과 정보 공유의 투명성을 중시하며, 전통적인 광고보다 인플루언서와 동료의 추천을 더 신뢰한다.

스마트하고 요구사항이 많은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복합적인 기준을 고려하여 구매 결정을 내린다. 이들은 자신의 가치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중시하며, 지속 가능성과 다양성 등을 포함한 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 또한, Gen Z는 스킨케어와 뷰티 제품에 대해 높은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성분과 효과에 대해 특히 관심이 많다. '스킨텔렉추얼(Skintellectual)'이라는 트렌드와 더불어, 클린 뷰티(Clean Beauty)와 저렴한 대체품에도 관심이 높다.

 

글로벌 Z세대(Gen Z)소비자의 특징 및 제품구매 여정 - AI트랜스포메이션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Z세대(Gen Z)소비자는 미국 뷰티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Gen Z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뷰티 제품의 가격과 가치를 중시하며, 저렴한 제품에도 품질 타협을 하지 않는다. 이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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