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e Heart of Business - 베스트바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리더십은?-

책&서평/책소개

by Marketcast 2021. 7. 1. 08:45

본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기업의 대표적인 사례가 '베스트바이(BestBuy)' 이다. 2010년 초에 아마존의 쇼룸으로 전락하면서 쇠퇴하기 시작한 베스트바이를 다시 일으킨 사람이 Hubert Joly 이다. 디지털네이티브 기업인 아마존과 동일하게 Tech-Driven 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한 후 베스트바이의 핵심역량인 사람 과 매장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아마존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았다.

"Joly and his team refocused the company's purpose as “enriching people's lives through technology by addressing key human needs.”

 

'The Heart of Business' 는 Hubert Joly 가 2012년에 베스트바이의 CEO에 임명되면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여 디지털기업으로 Quantum Jump 를 했는지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출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