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T '착한스탬프'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사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사례

by Marketcast 2013. 5. 13. 08:30

본문

SK텔레콤이 '전국민을 위한 T만의 착한선물'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단연 눈에띄는 이벤트는 웹툰 '생활의 참견' 으로 유명한 김양수 작가가 그린 다양한 스탬프를 모으는  '착한스탬프' 입니다. 


'착한스탬프'를 누를때마다 때론 엽기적이면서도 앙증맞은 유쾌한 캐릭터와 카피들이 그려진 아기자기한 스탬프들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맘에 드는 스탬프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스탬프 포켓'에 담게되어 다양한 스탬프를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탬프 3개를 포켓에 담으면 무료데이터 500M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의 대표적인 기법인 배지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동기부여를 강화하기 위한 보상체계로 SKT의 서비스와 연관된 무료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차별화되고 독특한 다양한 스탬프 디자인을 구성하여 고객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하여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