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BCU가을부터 TV CM을 프로그매틱스 방식으로 거래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6. 4. 6. 08:30

본문

미국 4대 텔레비전 네트워크 NBCU가 TV CM의 거래방식을 자동화된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 방식을 올 가을부터 제공할 예정입니다. 광고주 데이터를 이용하여 NBCU산하 채널의 프리미엄 재고를 자동화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게하는 것입니다.





NBCU는 2년전에 디지털 비디오 디스플레이 광고에 NBCUx라는 광고전달 플랫폼을 채용하고 2년넘게 텔레비전 CM재고에 적용하였습니다. 회사는 DSP에서 재고를 선택하고 있으며, 거래형태는 실시간비딩(RTB)방식 대신 Programmatic Direct Buying 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NBCU는 데이터 활용을 높이기 위하여 광고구매 및 타겟팅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 마트인 Audience Studio를 출시하였습니다. Audience Studio의 데이터 활용은 TV, 디지털비디오, 소셜미디어 세가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케이블 위성방송수신기인 셋톱박스에서 얻은 세대별 시청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BCU와 타 방송사 뿐만 아니라 자사가 보유한 매체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NBCU등 특정 네트워크의 검색기록을 가진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와 ‘Saturday Night Live(SNL)' 같은 특정 프로그램의 시청자를 NBCU의 광고플랫폼을 통해 타겟을 좁힐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NBCUniversal Launches One-Stop Shop for Data-Driven Ad Targe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