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N Search베타판 공개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04. 11. 13. 00:25

본문

올해 인터넷의 화두가 "검색"이라서 그런지 최근 MS가 2005년에 출시예정인 MSN Search Beta 판을 최근 선보였습니다.

일단 검색엔진의 선두주자인 Google을 의식하고 있어서 베타판에 인덱싱페이지를 Google의 42억페이지보다 많은 50억페이지라고 발표했습니다.

기능적으로 검색엔진빌더를 통해 검색엔진 결과 및 검색빈도를 효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 언어별 , 성인정보차단 등의 개개인들의 니즈를 맞추어 주는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기본 MS의 서비스들을 검색기능과 통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질의형태의 검색을 하는 경우 MS의 백과사전 서비스인 "Encarta" 서비스 내용이 검색되게끔 하였습니다. 아티스트명이나 곡이름, 앨범명을 검색하면 "MSN Music" 서비스내용이 링크됩니다.
"Search near me" 기능은 Local 검색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역정보를 표시하면 검색엔진에서 지역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Overture에 의한 광고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Microsoft가 독자의 검색 엔진을 개발한것은 2003년부터이며 2004년 7월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실험적 기술을 공개하는 웹사이트인 "Sandbox"페이지에 "MSN Search Technology Preview"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Preview판이 여러번 갱신되어 이번의 베타판 공개가 되었습니다. 현재도 Sandbox내에는 "MSN Search beta" 라는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구글이 데스크탑 검색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공개해서 이에 대한 위협을 의식해서 미리 베타버전을 공개한것인지 궁금합니다.

2006년에 선볼일 MS의 차세대 윈도우인 "롱혼"에 데스크탑 검색엔진이 탑재될 예정입니다.MS윈도우에 인터넷 브라우저인 "익스플로어"을 기본적으로 탑재하여 플랫폼 효과를 톡톡히 봤던것처럼 롱혼의 데스크탑검색엔진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MS의 베타테스트 마케팅 전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포레스터 리서치에서 "Li, Charlene"가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에서 MSN Search를 분석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포레스터리서치:http://forrester.typepad.com/charleneli/
2004/11/msn_search_debu.html

참고사이트:http://beta.search.ms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