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My Activity’ 에서 인터넷 광고는 어떻게 바뀔까?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7. 1. 23. 19:55

본문

Google의 My Activity 는 사용자의 모든 인터넷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완전 개인화된 광고를 향한 새로운 접근으로 개인정보를 활용해 마케팅 메시지의 정확도를 높이고 Facebook을 따라 잡으려는 시도 입니다.




Google My Activity에서는 Android, Youtube, Google 검색엔진 같은 회사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자신과 관련 회사가 축적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보유한 데이터에 따라 주문을 받아서 관심과 흥미에 따라 광고표시를 허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Google은 자사가 보유한 고유의 정보를 광고에 통합하는 전략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또한 고급 광고 타겟팅을 위한 브랜드가 연락처 목록을 Google에 제공하는 가운데 관심기반 광고 및 고객메일 매칭기능을 단계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Google이 보유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Android 폰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맵에 엑세스한 장소 실제로 방문한 장소 검색한 내용, 음성명령, 열려있는 응용프로그램, 모바일 결제 등 모든 것을 Google이 분석합니다.

쿠키에 기반한 기존의 광고 타겟팅 기술은 시대에 뒤 떨어지고 있으며, PC에서는 쿠키가 완벽하지 않고 삭제할 수 도 있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같은 PC를 공유하는 경우 누가 어떤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불분명하고 부정확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모바일에서의 인터넷 활동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성이 더욱 낮아지고 있습니다. Google은 PC 와 모바일 상관없이 사용자를 식별하고 이러한 활동을 일원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이 로그인 사용자에 관해서는 모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황에서 Google의 타겟광고를 개선할 필요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광고주들에 따르면 이번 My Activity는 Google이 광고타겟팅 제공 서비스의 시작에 불과하며 검색기록 및 모바일 활동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정교한 개인화된 타겟광고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What brands and normals should know about Google's new 'My Activity' page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